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Insurance Teacher(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이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사이트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② 신청자 :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③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사이트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해지 : 사이트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약관 하단의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사이트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

① 신청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사이트는 신청자에 대하여 제2항,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사이트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사이트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사이트는 신청자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개인(사이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사이트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7 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에 기재했던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하여야 하며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8 조 (사이트의 의무)

① 사이트는 회원에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신규서비스와 도메인 정보에 대한 뉴스레터 발송

나. 추가 도메인 등록시 개인정보 자동 입력

다. 도메인 등록, 관리를 위한 각종 부가서비스

② 사이트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③ 사이트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사이트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사이트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0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사이트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① 사이트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5장 계약사항의 변경, 해지

제 12 조 (정보의 변경)

회원이 주소, 비밀번호 등 고객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회원정보 변경 서비스를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계약사항의 해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할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거나 전화 또는 온라인 등으로 사이트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사이트는 해지신청이 접수된 당일부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사이트는 회원이 다음 각 항의 1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소명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① 이용고객이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③ 이용고객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④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의 허위 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사이트는 상기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고객에 대해서는 별도로 정한 기간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제 14 조 (면책조항)

① 사이트는 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사이트는 회원의 귀책사유나 제3자의 고의로 인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회원의 데이터가 훼손된 경우에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사이트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상표권이 있는 도메인의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는 손해나 배상에 대한 책임은 구매한 회원 당사자에게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관할법원)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이트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사이트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01월부터 시행합니다.

Insurance Teacher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의 파기
6.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7.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행사방법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12.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본 방침은 2022년 8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 처리 목적
회원 가입 및 회원 관리
  •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을 통한 회원 식별
  • - 중복 회원가입 횟수 제한
  • - 개인 식별, 가입 의사 확인, 연령 확인
  • -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 - 불만처리, 민원처리 및 고객상담
  • - 고지사항 전달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
  • - 콘텐츠 제공
  • - 구매 및 요금 결제
  • - 콘텐츠 구매에 대한 본인인증
  • - 우편발송,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 - 맞춤형 입시분석 및 진학자료 제공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가.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나.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처리 목적 보유 기간
회원 가입 및 회원 관리 [회원 가입]

- 이용자 식별 및 회원서비스 제공 등

회원 탈퇴 시까지
[회원 관리]

-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등

회원 탈퇴 시까지

[고객 상담]

-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등

- 불만처리, 민원처리, 고객상담 등

3년


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일정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보관 항목 보유 기간 근거 법령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회원 탈퇴 시까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 확인 자료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분 처리 목적 필수/선택 수집 항목 보유 기간
회원 가입 및 회원 관리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을 통한 회원 식별

- 중복 회원가입 횟수 제한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회원 탈퇴 시까지
선택

- 성별, 전화번호, 본인인증 이외의 휴대전화 또는 이메일 주소

[회원 관리]

-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고지사항전달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고객 상담]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 불만처리, 민원처리, 고객상담

필수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3년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 -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콘텐츠 구매에 대한 본인인증
필수 이름, 연락처, 주소, 이메일, 결제수단, 은행명, 계좌번호 5년
선택 현금영수증 발급정보(휴대전화번호) 5년

- 정보주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에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수집 거부 시 : 비회원 무료 콘텐츠만 이용 가능

* 수집 허용 시 :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 (유료 콘텐츠)


- 휴대전화 및 유선전화를 통한 개인정보 수집 시 통화내용이 녹취되며, 녹취 사실을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단, 개인정보 수집 거부 시 일부 상담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처리 목적 개인정보 항목 보유기간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접속기기 정보, 불량이용 기록

회원 탈퇴 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쿠키의 경우, 브라우저 종료 시 또는 로그아웃 시 만료

결제 기록

은행/카드사 코드, 승인번호

회원 탈퇴 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쿠키의 경우, 브라우저 종료 시 또는 로그아웃 시 만료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개인정보의 제공업체명, 제공항목, 보유기간은 별도 동의 시에 고지)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의 파기

가.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나.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개인정보파일이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지체없이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문서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가. 회사는 1년 동안 이용(로그인)이 없는 회원은 휴면계정으로 분류하여 개인정보를 별도의 DB에 분리, 저장, 관리하며 휴면 처리 30일 전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관련 내용을 통지합니다. 휴면 처리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휴면 고지 : 최근 1년간 로그인 이력이 없는 회원에게 이메일 발송
- 휴면 일자 : 휴면 고지일로부터 30일 이후
- 처리 방법 : 개인정보 분리 보관 및 접근 제한
- 분리 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급컷

나. 휴면전환 후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최대 2년 동안 보유하며, 해당 기간이 종료되면 즉시 파기합니다.
단, 메가캐쉬 등 소멸시효가 잔존할 경우 해당 소멸 시점에 파기합니다.


다. 회사는 개인정보 파기 30일 전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관련 내용을 통지합니다.
개인정보 파기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 고지 : 개인정보 파기 대상 회원에게 이메일 발송
- 파기 일자 : 파기 고지일로부터 30일 이후
- 파기 항목 : 이름, 패스워드,

라. 개인정보 파기 전에 휴면 상태인 회원이 서비스 이용 재개를 원하는 경우 휴면 상태는 해지 되고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복원됩니다.

마. 개인정보 파기 후 동일한 계정 사용은 불가능하며, 서비스 재개를 원할 경우 신규 가입해야 합니다.


7.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행사방법

가.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
-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내역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가.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물리적, 관리적, 기술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구분 보호 조치 내용
물리적 보호조치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조치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내부관리지침을 수립하여 관리계획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조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활동 : 현재 없음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 쿠키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개인형 맞춤 이벤트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은 이용자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시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고급 개인 정보 설정
* Microsoft Edge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Chrome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 Firefox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향상된 추적 방지 기능 > 사용자 지정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CEO 김도형
-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CTO 박인국
- 이메일 : master@insuranceteacher.com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열람청구,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가.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나.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2.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나.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년 8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